티스토리 뷰

 

손 없는 날, 주말 피하기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손 없는 날과 주말은 이사업체의 성수기로, 이런 날 이사할 경우 이사비용이 주말은 20~30%, 손 없는 날은 2~3배 정도로 뛴다고 합니다. 되도록이면 가능한 손 없는 날과 주말보다는 평일에 이사하는 것을 추천! 평일 이사를 진행하게 될 경우 비용을 10~20%가량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삿날을 얼마 남겨두지 않고 급하게 예약하게 되면 선택할 수 있는 날짜가 한정적이고, 비용 증가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적어도 3~4주 전 미리 예약해 두면 평일 이사비용으로 편하게 이사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미리미리 물건 정리해두기

 

 

포장이사를 이용하게 될 경우, 무게가 아닌 이삿짐 양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불필요한 물건은 미리미리 정리해 이삿짐 양을 최소화해두면 보다 이사비용 줄이기에 도움이 됩니다. 이때 버리고 갈 대형 가구나 가전은 재활용업체나 중고매물을 통하면 조금이라도 가격을 받고 처리할 수 있으며, 사용이 어려운 물품은 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해 미리 처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삿날과 입주날은 같은 날로

 

 

이삿날과 입주날이 다른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보관이사를 할 수밖에 없는데, 보관이사를 하게 되면 일반 이사와는 짐을 두 번 옮기는 작업이 진행되어 추가요금이 발생하고, 보관 자체의 비용도 지불해야 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많게는 두 배 이상의 이사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이삿날과 입주날은 같은 날로 맞춰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추가 비용 체크하기

이사비 책정 시 기본적인 비용 외에, 사다리차, 입주청소, 에어컨 설치비는 추가로 발생되는 경우가 많으니 반드시 체크해봐야 합니다. 특히 사다리차는 이사비용에 포함된다고 생각하고 있다가 예상치 못한 별도 비용이 발생되면 당황스러울 텐데요, 사다리차는 층이 높아질수록 이용료가 비싸지기 때문에 높은 층의 경우 이를 줄이기 위해 조금 더 저렴한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주거지마다 엘리베이터 이용이 불가능하기도 하고, 사용료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사 전에 미리 확인해보는게 좋습니다.

 

 

 

 

파손된 물품은 보상받기

이사업체를 선정할 때 해당 업체가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를 확인해두는 게 좋습니다. 이사를 하다 보면 물품들이 파손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때 이사업체가 적재물 배상 보험 및 이사물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는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업체는 이사 도중 문제가 생겨도 책임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꿀팁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불필요한 물건은 사전에 처분한다.

이사하는 날짜에 따라 이사비용이 달라진다.

정식 허가 업체를 이용한다.

옵션 비용은 사전에 확인한다. (안마의자는 분해 설치시 비용 발생)

깎아달라고 말하는건 무조건 미리미리 얘기해야 한다.

공과금 명의변경 및 이전설치는 미리미리

그리고 꼭 확인해야할

1일 1회 송금한도액 설정 확인하기 (필수!!)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