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문문의 수동태에 대해 알아보자.
◆ 의문문의 수동태
Teaching Point 1 : 일반 의문문의 수동태
일반 의문문의 수동태는「Be동사+주어+과거분사 ~?」의 형식을 취한다.
- Was he invited to Mary’s birthday party? (그는 메리의 생일파티에 초대되었습니까?)
- Was she killed? (그녀는 사망했습니까?)
- Is English spoken in this country? (이 나라에서는 영어가 쓰입니까?)
- Is this table made of wood? (이
탁자는 나무로 만들어졌습니까?)
cf. Can it be done by tomorrow morning? (내일 아침까지 끝낼 수 있습니까?)
보충 학습 : 일반 의문문의 수동태 만드는 법
▶ Did he write that book? (그가 저 책을 썼습니까?)
⇒ Was that book written by
him?
- 의문문을 평서문으로 바꾼다: ⇒ He wrote that book.
- 수동태로 전환한다: ⇒ That book was written by him.
- 다시 의문문으로 만든다: ⇒ Was that book written by him?
Teaching Point 2
: 의문사가 있는 의문문의 수동태
의문사가 있는 의문문의 수동태는「의문사+be동사+주어+과거분사 ~?」의 형태가 된다.
- When was the tower destroyed? (그 탑은 언제 파괴되었습니까?)
- When was the window broken? (그 창문은 언제 깨졌습니까?)
- By whom was the job offered to him? (그에게 누가 그 일자리를 주었습니까?)
- By whom was this letter written? (이 편지는 누가 썼습니까?)
- Why was he invited? (그가 왜 초대되었습니까?)
보충 학습 : 의문사가 있는 의문문의 수동태 만드는 법
▶ When did he build his house? (그가 언제 그의 집을 지었습니까?)
⇒ When was his house built?
- 의문사를 부사나 대명사처럼 취급하여 의문문을 평서문으로 바꾼다: ⇒ He built his house (when).
- 수동태로 전환한다: ⇒ His house was built (when).
- 의문문으로 만든다: ⇒ Was his house built (when)?
- 의문사를 문장 앞에 놓는다: ⇒ When was his house
built?
▶ What do they call this in English? (이것을 영어로 무엇이라고 합니까?)
⇒ What is this called in English?
- 의문사를 부사나 대명사처럼 취급하여 의문문을 평서문으로 바꾼다: ⇒ They call this (what) in English.
- 수동태로 전환한다: ⇒ This is called (what) in English.
- 의문문으로 만든다: ⇒ Is this called (what) in English?
- 의문사를 문장 앞에 놓는다: ⇒ What is this called in English?
보충학습 : 의문사 Who가 주어로 쓰인 의문문의 수동태 만드는 법
▶ Who broke this window? (누가 이 창문을 깨뜨렸습니까?)
⇒ By whom was
this window broken?
- 의문사 Who를 부정대명사로 취급하여 의문문을 평서문으로 바꾼다: ⇒ (Someone) broke this window.
- 수동태로 전환한다: ⇒ This window was broken by (someone).
- 의문문으로 만든다: ⇒ Was this window broken by (someone)?
- 「by+부정대명사」를「by+whom」으로 하여 문장 앞에 놓는다:⇒ By whom was this window broken?
참고 : 의문사가 주어로 쓰인
의문문의 수동태
의문사가 주어로 쓰인 의문문의 수동태는「의문사
주어+be동사+과거분사 ~?」의 형태로 쓰인다.
- Which was chosen? (어느 것이 선택되었습니까?)
- What can be done for the children? (아이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Who was elected chairman of the committee? (누가 위원회의 의장으로 선출되었습니까?)
- What was made by them? (그들이 무엇을 만들었습니까?)
'영어공부하기 > 기본문장구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재완료의 형태와 용도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4.02.09 |
---|---|
주의해야 할 수동태 구문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4.02.09 |
동작 수동태와 지각 / 사역동사의 수동태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4.02.09 |
자주 사용되는 동사구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4.02.09 |
4형식 문장의 수동태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4.02.09 |
수동태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4.02.09 |
수동태의 의미와 형태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4.02.09 |
주의해야 할 최상급 구문에 대해 예문을 통해 알아보자. (0) | 2014.02.07 |
최상급에 the가 붙지 않는 경우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4.02.07 |
최상급의 구문과 최상급의 강조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4.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