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형용사의 서술적 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Teaching Point 3 : 서술적 용법
형용사가 주격보어나 목적격보어로 쓰여 주어나 목적어를 보충 설명하는 용법이다.

  • This flower is beautiful. (이 꽃은 아름답다.)
    < beautiful은 주격보어로서 주어인 This flower를 설명한다. >
  • He is tall. (그는 키가 크다.)
    < tall은 주격보어로서 주어인 He를 설명한다. >
  • I found this book difficult. (나는 이 책이 어렵다는 것을 알았다.)
    < difficult는 목적격보어로서 목적어인 this book을 설명한다. >

    참고 : 서술적 용법으로만 쓰이는 형용사

    • afraid (두려운)
    • alike (같은)
    • alive (살아있는)
    • alone (혼자인)
    • ashamed (부끄러운)
    • asleep (잠든)
    • awake (깨어있는)
    • aware (알고있는)
  • She is afraid of snakes. (그녀는 뱀을 두려워한다.)
  • They are just alike. (그들은 똑같다.)
  • I was alone. (나뿐이었다.)
  • He is fast asleep. (그는 깊이 잠들어 있다.)
  • Mom was aware of it. (어머니는 그것을 알고 있었다.)

보충 학습 : 용법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는 형용사

  • The late Mr. Brown was a good teacher. (작고한 브라운 씨는 훌륭한 교사였다.)
  • I was late for the class. (나는 수업에 늦었다.)
  • What is your present address? (당신의 현주소는 어디입니까?)
  • All the students were present. (모든 학생들이 참석했다.)
  • Raise your right hand. (오른 손을 드세요.)
  • You are right. (당신이 옳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