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형용사절과 부사절의 뜻과 예문을 알아보자.



Teaching Point 2 : 형용사절
문장 내에서 명사를 수식하는 형용사적 역할을 하는 절로서 관계대명사절이나 관계부사절이 이에 속한다.

  • This is the book which I bought yesterday. (이것이 내가 어제 산 책이다.)
    < book을 수식 >
  • People who have a cold should take a rest. (감기에 걸린 사람은 휴식을 취해야 한다.)
    < people을 수식 >
  • The house that was burnt down is my uncle’s. (불타버린 집은 나의 삼촌의 집이다.)
    < house를 수식 >
  • I don’t know the reason why we should help him. (나는 우리가 왜 그를 도와야 하는지 이유를 모르겠다.)
    < the reason을 수식 >
  • Please let me know the time when he will arrive. (그가 언제 도착할지 제게 알려 주십시오.)
    < the time을 수식 >


Teaching Point 3 : 부사절
문장 내에서 부사의 역할을 하는 절로서 시간, 장소, 원인이나 이유, 목적, 결과, 조건, 양보 등의 의미를 갖는다.

  • When I came back, my son was asleep. (내가 돌아 왔을 때 아들은 자고 있었다.)
    < 시간의 부사절 >
  • Where there’s a will, there’s a way.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 장소의 부사절 >
  • I don’t like him because he is not honest. (그가 정직하지 않기 때문에 나는 그를 싫어한다.)
    < 이유의 부사절 >
  • We studied hard so that we could pass the exam.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우리는 열심히 공부했다.)
    < 목적의 부사절 >
  • If it rains tomorrow, I will stay home. (내일 비가 온다면, 나는 집에 있을 것이다.)
    < 조건의 부사절 >
  • Though he is young, he is very wise. (그는 어리기는 하지만, 아주 영리하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