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형식 및 주의해야 할 점을 알아보자.



3형식 문장 : 「주어+동사+목적어」


Teaching Point : 3형식 문장
「주어+동사+목적어」의 3형식에 쓰인 동사는 완전타동사로서 동작의 대상이 되는 목적어 가 뒤따르게 된다. 목적어로는 명사나 대명사, 또는 명사 상당어구가 쓰인다.

  • I have a car. (나는 자동차를 가지고 있다.)
    < 명사 a car가 목적어 >
  • We made a boat. (우리는 보트를 만들었다.)
    < 명사 a boat가 목적어 >
  • I know how to use it. (나는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안다.)
    < 명사구 how to use it이 목적어 >
  • He likes swimming. (그는 수영을 좋아한다.)
    < 동명사 swimming이 목적어 >
  • My father loves me very much. (아버지는 나를 무척 사랑하신다.)
    < 대명사 me가 목적어 >
  • Most people eat too much meat. (대부분의 사람들은 너무 많은 고기를 먹는다.)
    < 명사 meat가 목적어 / too much는 meat를 수식 >
  • I want to drink some coffee. (나는 커피를 좀 마시고 싶다.)
    < 명사구 to drink some coffee가 목적어 >
  • I cannot answer his question. (나는 그의 질문에 답을 할 수 없다.)
    < 명사 his question이 목적어 >

보충 학습 : 목적어와 보어의 구별
보어는 주어와 동일인이거나 주어의 성질을 설명하지만 목적어는 주어와 이런 관계가 성립되지 않는다.

  • She became a scientist. (그녀는 과학자가 되었다.)
    < 주어 She = 보어 a scientist >
  • She loves the scientist. (그녀는 그 과학자를 사랑한다.)
    < 주어 She ≠ 목적어 the scientist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