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명사 it 이란 무엇이며 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대명사 it


Teaching Point 1 : 대명사 It의 용법
대명사 it은 앞에 나온 특정한 명사. 즉 「the+명사」 대신으로 쓰인다. 또 it는 앞에 나온 단어 이외에도 구, 절, 문장 등을 대신하기도 한다.

  • There is a book on the desk. It is mine. (책상 위에 책이 한 권 있다. 그것은 나의 것이다.)
    < It = The book >
  • I bought some cheese. It was very good. (나는 치즈를 샀다. 그것은 아주 좋았다.)
    < It = The cheese >
  • He was trying to get a taxi, but he found it difficult. (그는 택시를 잡으려 했으나 그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았다.)
    < it = to get a taxi >
  • I’d like to go on a trip to Europe, but I can’t afford it. (나는 유럽 여행을 가고 싶다. 하지만 그럴 여유가 없다.)
    < it = to go on a trip to Europe >
  • Beauty is everywhere and it is a source of joy. (아름다움은 도처에 있고, 그것은 기쁨의 원천이 된다.)
    < it = Beauty is everywhere >

보충 학습 : one과 it의 차이
one은 앞에 나온 불 특정한 명사, 즉「a/an+명사」의 반복 사용을 피하기 위해 쓰인다. 반면에 it는 앞에 나온 특정한 명사, 즉「the+명사」 대신으로 쓰인다.

  • Is there any supermarket near here? (이 근처에 슈퍼마켓이 있습니까?)
    - Yes, there’s one on Main Street. (네, 메인 가에 하나 있습니다.)
    < one = a supermarket >
  • I bought a pretty doll and gave it to her. (나는 예쁜 인형을 사서 그것을 그녀에게 주었다.)
    < it = the doll >

    주의: it이「(a)+명사」를 대신하는 경우
    대명사 it은 종류나 종족을 총칭하는 대표단수「(a)+명사」를 대신하기도 한다.

    • What is a panda like? (팬다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 It is like a bear. (그것은 곰과 같습니다.)
      < It = A panda >
    • Water is very useful. We must not waste it. (물은 아주 유익하다. 우리는 물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
      < it = water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