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간의 전치사 before와 after를 비교해보자.



 시간의 전치사 (3)


Teaching Point 1 : before와 after

(1) before :「~ 보다 전에, ~보다 먼저」라는 의미를 갖는다.

  • You’d better come here before noon. (당신은 정오 전에 이곳에 오는 게 좋다.)
  • We left for the airport before sunrise. (우리는 해뜨기 전에 공항으로 떠났다.)

(2) after :「~ 후에」라는 뜻으로 어떤 기준 시점을 지난 후를 나타낸다.

  • We watched TV after dinner. (우리는 저녁식사후에 TV를 보았다.)
  • They often play baseball after school. (그들은 종종 방과후에 야구를 한다.)

Teaching Point 2 : for, during, 그리고 through

(1) for :「~ 동안」이라는 시간의 길이를 나타내며, 흔히 숫자가 포함된 기간에 사용된다.

  • I walked along the river for hours. (나는 여러 시간동안 강을 따라 걸었다.)
  • We are going to stay here for two days. (우리는 이틀동안 이곳에 머물 것이다.)
  • He has worked here for a long time. (그는 오랫동안 이곳에서 일해왔다.)

(2) during :「~ 동안 내내」라는 through의 의미와「~하는 중에, ~ 기간 중 언젠가」라는 두 가지 의미로 사용된다. 모두 특정한 기간을 나타낸다.

  • I stayed there during the vacation. (나는 방학동안 거기에 있었다.)
  • They are always at home during the winter. (그들은 겨울동안 내내 집에 있었다.)
  • I visited London during the vacation. (나는 방학 기간 중에 런던을 방문했다.)
  • A Mr. Smith came to see you during your absence. (스미스라는 분이 당신이 없는 동안에 당신을 만나러 왔었다.)

(3) through :「~ 기간 동안 내내」라는 계속의 의미이다.

  • We walked through the night. (우리는 밤새 걸었다.)
  • He lived in this house all through his life. (그는 평생 동안을 이 집에서 살았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